시흥시시설관리공단, 생활체조 동아리 운영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5/16 [16:3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16 [16:32]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생활체조 동아리 운영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병채, 이하 공단)이 관리 운영하는 능곡어울림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체활동을 지원하고자 ‘어르신 생활체조 동아리’를 운영한다.

 

공단과 시흥시체조협회의 연계를 통해 진행되는 어르신 생활체조 동아리 프로그램은 노인체조 전문강사가 매주 수요일에 스트레칭, 요가, 율동체조 등을 지도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프로그램은 능곡어울림센터 2층 다목적체육관에서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14시부터 50분간 진행되며, 강습료는 무료이다.

 

▲     © 주간시흥

 

공단은 추후에도 시흥시노인복지관과 치매안심센터, 시흥시보훈회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어르신들이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김병채 이사장은 “노인들을 위한 맞춤형 운동서비스를 통해 활동성과 운동량이 부족한 어르신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 활력을 찾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능곡어울림센터(031-488-6944)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