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혜란)은 지난 10일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시흥 디딤돌사업’ 공동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시흥시 후원으로 진행되는 복지시흥 디딤돌사업은 관내 상점, 기업체, 학원, 개인이 자율적으로 기부에 참여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도움으로써 나눔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은행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작은자리복지관 남은정 부장과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용수, 홍남표 위원장 외 관계자 및 위원들이 참여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은행동 저소득 주민들의 생활지원과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을 위한 기부업체 발굴 홍보 캠페인 및 네트워크 회의를 활성화하기로 약속했다.
홍남표 위원장은 “작은자리복지관과 협력하여 사업을 진행하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이 앞으로 은행동의 나눔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이 진행된 후 은행동 상가일대를 중심으로 작은자리복지관과 은행동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두 기관은 사업 홍보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지역 내 상점, 업체, 개인 누구나 후원에 참여할 수 있으며, 거점기관을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 작은자리복지관 이태겸 사회복지사 ☏: 031-313-62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