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회장 허경애, 김영준. 김태경, 윤용철, 임병택)는 4월 26일(금) 청소년 수련관앞마당에서 제 2회 정책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민의 희망이, 시흥시의 정책이 된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정책박람회는 2018년에 이어 2번째 개최되는 정책을 주제로 진행되는 박람회로 시민참여에 의한 시민중심의 시정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50만 대도시 진입을 위해 시흥시에서 추진해야할 사업을 시민들의 투표로 직접 알아보는 “ 50만 대도시 시민에게 길을 묻다”, 그리고 시흥시가 추진하려는 주요사업에 대해 시민들의 아이디어와 제안을 받는 “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이 있다.
이외에 시흥시에서 추진하는 주요사업을 시민에게 직접 설명하는 “우리부서, 이런일 합니다”와 민간단체에서 추진하는 주요사업을 홍보하는 “ 세상에 이런사업”, 그리고 현재 시민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를 가지고 토론하는 “ 정책간담회 -시민은 입을열고, 시흥시는 귀를 열고-”등이 진행된다.
이외에 전래놀이, 재활용만들기, 바람나무 만들기, 시흥시30주념 기념사진전등 정책박람회에 참여한 시민들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행사들이 진행된다.
이번 제 2회 시흥시 정책박람회를 주관하는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이 희망하는 것, 시민이 제안하는 것이 시흥시의 정책이 되고, 사업이 되는 시민중심의 시흥시정이 되길 기대하며, 시흥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참여를 위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https://www.shag21.or.kr:501/main.php)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전화 317-0169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