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작은자리복지관, 학교사회사업 설명회 개최

아동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시작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3/18 [16:5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18 [16:51]
시흥시 작은자리복지관, 학교사회사업 설명회 개최
아동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시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혜란)은 지난 14일, 아동청소년 유관기관 9곳(신일초, 시흥도원초, 소래중, 대흥중, 시흥매화고, 시흥시드림스타트센터, 실로암지역아동센터, 어깨동무지역아동센터, 신천동주민센터)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사회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ADHD, 분노조절장애 등 심리정서적 개입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마음튼튼, 행복레시피’와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프로젝트 ‘나눔강사단’, 마을 어른들이 들려주는 신천동 이야기 ‘주민해설사’ 사업에 대한 설명과 작은자리 무한돌봄 사례관리센터 홍보가 이어졌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신일초 상담사는 "학교에 심리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이 정말 많은데, 작년에는 이런 사업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다"라며 "이번에 필요한 아동들을 연계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에 유혜란 관장은 “앞으로도 복지관 차원의 학교사회사업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작은자리복지관은 시흥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사업과 네트워크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은 각 사업에 대한 아래 설명을 참조하여 작은자리복지관 마을성장과 박미소 사회복지사(031-313-6249)에게 연계하면 된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