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회 위촉식이 지난 2월 27일 시흥시청 본관 혁신토론방에서 열렸다.
시흥갯골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에서 단기간에 2019년 우수축제로 거듭나며 시흥 대표축제에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갯골축제를 이끌어갈 14회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회는 교육, 문화, 축제, 청년 등 각계각층의 시흥을 사랑하고 갯골을 사랑하는 시민과 전문가로 추천받아 13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한 윤희돈 경제국장, 이무섭 관광과장을 비롯해 새롭게 구성될 갯골축제사무국의 최윤현 총감독도 참석했다. 위원회, 사무국, 행정의 트라이앵글 체제가 더욱 안정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14회 갯골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동준 축제추진위원장은 “열정적인 위원님들과 함께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새롭게 구성된 제14회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의 시작을 축하드린다”며 “갯골축제를 사랑하는 45만 시흥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시흥을 널리 알리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위원님들께서 힘 써달라”고 당부했다.
제14회 시흥갯골축제는 9월 20일~22일 3일동안 갯골생태공원에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전년도에 이어 '차 없는 축제', '쓰레기 없는 축제'를 이어 나간다. 자세한 사항은 갯골축제 홈페이지(http://www.sgfestival.com)나 갯골축제 사무국(031-310-6743~6)에서 확인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