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신도시 내 아파트 단지 대표 회장들이 배곧신도시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았다.
지난 2월 14일 배곧신도시 내 17개 전체 아파트 단지 대표 회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배곧발전연합협의회(이하 배발협)" 구성에 합의하고 출범하기로 공식 선언을 했다.
배곧발전연합협의회는 향후 입주민 전체의 정보 공유 및 이웃 간의 화합에 의미를 우선하며 나아가 배곧신도시 현안에 대해 토의하고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배곧신도시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 공동의 이익증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또한 배발협은 배곧 지역의 각종 현안에 대한 연구 조사와 관련 정보자료의 축적과 간행물 발간,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하여 방향과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배곧 지역의 발전과 올바른 주민자치의 모델을 만들어 시민의 삶을 향상 시키는데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해 가겠다고 밝혔다.
배발협 관계자는 “배곧발전연합협의회의 발족 이전에는 배곧신도시 초기부터 활동해온 배곧비상대책위원회(약칭,비대위)가 있었으나, 배곧신도시 17개 아파트 전체가 함께 하지 못한 상태에서 운영되어오다가 최근 임기 2년이 마무리되어 해체하고 이번 배곧발전연합협의회로 새롭게 시작하기로 합의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배곧신도시 17개 아파트 참여 대표 회장단
한라비발디캠퍼스1차 김재현 회장/ 한라비발디캠퍼스2차 최희철 회장/ 한라비발디캠퍼스3차 신석무 회장/ 호반베르디움 센트럴파크(1차) 장원덕 회장/ 호반베르디움 더프라임(2차) 정은숙 회장/ 호반베르디움 센트로하임(3차) 김종선 회장/ 골드클래스 이은술 회장/ 호반 써밋플레이스C1 박영웅 회장/ 호반 써밋플레이스C2 김진국 회장/ 한신더휴 이은호 회장/ 대방 노블랜드 김종순 회장/ 센텀베이 1차 김은철 회장/ 센텀베이 2차 문효민 회장/ 이지더원 1차 김윤태 회장/ 이지더원 2차 김상엽 회장/ 중흥 S클래스 김형식 회장/ SK VIEW 김천광 회장(이상 17개 단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