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올해 가구기업 40개사에 ‘디자인 개발’ 지원

신제품 디자인 개발, 산학협력 제품 개발 등 지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2/12 [06:5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2/12 [06:50]
경기도, 올해 가구기업 40개사에 ‘디자인 개발’ 지원
신제품 디자인 개발, 산학협력 제품 개발 등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와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2019 가구 융·복합 디자인 지원사업을 추진, 올해 도내 40개 가구기업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가구 융·복합 디자인 지원사업은 제품 기능 향상 및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가구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와 도내 가구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도는 올해 신제품 디자인 개발 분야 20개사, 산학협력 제품 개발 분야 10개사, 디자인 컨설팅 분야 10개사 등 3개 분야 총 4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제품 디자인 개발 분야는 디자인 개발업체와 협의가 완료된 가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가구 관련 부품 및 하드웨어 관련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것으로, 업체 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산학협력 제품 개발 분야는 디자인 개발 관련 대학과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한가구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가구분야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것으로, 기업 당1천만 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디자인컨 설팅 분야는 경기도가 2018년에 개설한 가구산업 온라인 플랫폼(G Furniture)’의 온라인 디자인 뱅크를 활용, 디자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으로,업체 당 375만 원 이내로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온라인 디자인 뱅크에서는 100여개 이상의 국내외 가구 디자이너들의디자인들을 구축하여 필요기업에게 지원하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트렌드에 맞는 디자인들을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시제품 제작을 완료한 업체에 한해 마케팅을 위한 기업별 제품 홍보 카탈로그 제작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가구 관련 제조 기업으로,여성 CEO 기업, 사회적 기업, 장애인 기업, 청년 창업 업체의 경우 선정 시우대한다.

신청 방법은 오는 37일 후 6시까지 경기도 가구산업 온라인 플랫폼( www.gfurniture.or.kr) 또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www.gdtp.or.kr) 홈페이지에서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minju4961@gd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 디자인 컨설팅 지원 분야는 공고기간 외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대진TP 융복합디자인센터(031-539-5054~5056)에서 문의가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