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미산동 입구에 위치한 米山(미산)짬뽕 이헌주 대표가 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강경희 이사장. ㈜ 광진화학 대표)에 100만원을 기탁하며, 2019년도 백년나무 클럽에 가입했다.
이헌주 대표는 “2018년 12월 시흥시에 음식점을 개업하면서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 무엇일까 늘 고민해 왔는데,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기탁을 우선 하게 되었다” 며, 지역을 사랑하는 건강한 청년으로 자라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재단 백년나무 클럽은 2018년 구성 되었으며, 1년에 백만원(1회~10회 분할 납부가능)의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모임으로서, 개인, 가족, 단체, 기업 등 제한이 없고, 재단홈페이지에 사진과 기부 스토리를 남기는 재단의 특별한 후원회원이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기부 하는 사람도 행복해야 한다는 취지로 기부자가 재단과 지역사회에 다양한 활동과 참여를 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모임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현재, 재단 임원들과 시흥시 기업가, 활동가 등 30여명이 가입되어 있다.
재단 강경희 이사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한다. 백년나무 클럽은 지역의 작은 정성들이 모여서 지속가능한 장학사업을 의미 있게 하기 위해 만든 모임으로서, 장학생들과 함께 시흥시를 사랑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모색할 예정이다” 라며, 2019년 백년나무 클럽 회원이 되어준 이헌주 대표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재단 사무국 311-65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