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물왕저수지 수질개선 ‘스타트’

3등급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근원적 수질개선 방안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1/22 [15:4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1/22 [15:47]
시흥시, 물왕저수지 수질개선 ‘스타트’
3등급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근원적 수질개선 방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가 시민들에게 쾌적한 친수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물왕저수지 수질개선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시흥시는 지난 18일 시흥시청에서 한국농어촌공사와 관계부서 공무원, 용역기관인 한국수계환경연구소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물왕저수지 친수공간 조성을 위한 수질개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 했다.

이달부터 올해 9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구는 각종 오염원으로 인해 오염도가 심화되는 물왕저수지의 수질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물왕저수지 수질을 수변․휴양형 이용수준인 3등급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근원적 수질개선 방안을 마련한다.

용역 책임을 맡은 정광욱 한국수계환경연구소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물왕저수지 수질오염 원인을 분석하고 효율적이고 실효성 있는 수질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용역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이번 연구를 통해 물왕저수지 유역에 대해 정확한 현황을 분석하고 장래 수질변화를 예측 해 효율적인 수질 개선 계획을 수립한다.

또 이를 바탕으로 중앙부처, 유관부서, 한국농어촌공사 등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환경부 지정 중점관리저수지로서의 목표 수질 달성은 물론 친수 공간 이용에 적합한 수질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구용역이 수질 관리의 적절한 방안을 제시해주고 그 방안을 바탕으로 유관기관이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간다면 1950년대 전직 대통령의 전용 낚시터로 이용했을 만큼 유명했던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ㅇㄹ 19/06/03 [18:58] 수정 삭제  
  fdfdfdfsdsegghghghgh
클래시오브클랜 19/06/03 [18:58] 수정 삭제  
  그러게요 동감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