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4일부터 31일까지‘2019년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이 교육정책을 기획하고 시행하는 과정에 지역 주민이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경기교육정책에 반영하고자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기구다.
2019년도 협의회는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 개선 등 5개 분과로 구성되며, 선발된 위원은 각 개별 분과위원회에서 경기교육정책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경기도민을 비롯해 학교, 연구소, 학회, 협회, 관련 기관, 비영리민간단체에 소속된 사람이며, 이 가운데 5개 분과위원회 활동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거나 협의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람 총 50명을 선발한다.
참여 희망자가 이력서와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위원위촉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모집에 대한 세부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협의회 위원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2월 27일 이전에 전화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이금재 대외협력담당관은“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교육주체와 소통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경기도민의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을 것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 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