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 행복한 가족을 위해 노력하는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는 지난 12월 8일 ‘2018년 시흥가족 송년축제’를 개최하였다.
이주배경 청소년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꿈주’의 연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자조모임 및 그룹의 공연, 공로상 수여(시장상), 2018년 사업보고 및 2019년 계획 공유 등으로 진행되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스페셜 순서로 가족마술쇼가 펼쳐서 함께한 다양한 연령의 시흥가족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은 오인열 시의회 부의장, 박춘호 시의원, 조정식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다양한 가족의 힘과 열정에 감동받았고, 이렇게 한자리에 어우러신 모습이 아름답다. 건강한 시흥가족, 또한 시흥시민의 복지와 안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시흥가족 송년축제는 센터를 기반으로 한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각 자조모임대표, 방문지도사, 모두가족봉사단, 아이돌보미 대표, 가족품앗이 활동가, 공동육아나눔터관리자, 가족역량강화사업 자조모임 등 각 그룹별 리더 및 가족 250여명이 자리하여 함께 비젼을 공유하고 활동을 다짐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강은이 센터장은 ‘행복한 가족, 함께하는 공동체, 살맛나는 지역사회인 시흥시’를 위해 2019년에도 센터는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