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지난 5일 학생위기지원단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학생위기지원단은 학생 위기 사안 발생 시 사안 별로 해당 학생에게 직접적․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직으로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해 시흥교육지원청과 지역 유관기관의 학생 위기지원 업무 담당자, 전문성 있는 교원으로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흥교육지원청 Wee센터를 비롯하여 아동보호전문기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경기 서부 해바라기센터, 안산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다양한 학생 위기 사안별 지원을 해줄 수 있는 지역 유관기관들이 협력적인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의회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학생 자살자해 사안 및 위기가정 지원에 대한 유관기관과 학교의 실질적인 연계 방안에 대하여 논의가 진행되었고 2019년도 시흥교육지원청 학생위기지원단 운영 방향 및 지원 확대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최근 다양한 위기 상황에 놓여있는 학생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데, 가정, 학교, 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체제 구축과 함께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말하며 지역사회 공동의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