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월 3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꿈의학교 지역 담당자와 함께하는 간담회’에 참석하여 담당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와의 소통을 통해 꿈의학교 운영을 활성화하고, 효과적인 운영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꿈의학교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교육감은“미래사회에서는 교육과정이 중요한 시대이며, 자유학기제, 체험학습, 고교학점제 등의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잠재력과 역량을 키워주는 교육이 펼쳐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꿈의학교 운영 그 자체가 실험적인 과정으로, 성과보다는 의미 있는 도전에 가치를 부여하는 관점이 필요하며, 실패 경험이 새로운 도전의 발판이 되는 운영 철학이 필요하다.”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흐름을 만든 꿈의학교는 지속적으로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어진 대화의 시간에는 ‘꿈의학교 운영 활성화 방안’등을 주제로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학생・교직원・학부모 대상의 적극적인 홍보, 인력 충원,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확대, 학생들이 이용하기 편안한 장소 확보, 꿈의학교 운영자 및 교사 역량 강화 연수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