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승일)는 매화동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안전한 시설이용을 위한 목적으로 11월 2일(금) 매화청소년문화센터에서 하반기 소방합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소방합동훈련에는 시흥소방서의 훈련통제 하에 매화복지회관에 소속되어있는 “매화어린이집, 매화거점센터, 경로당,” 등 4개 기관이 모두 모여 화재발생 위기대응능력을 위한 소방합동훈련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소방합동훈련에서는 어린이집 유아․아동 및 경로당 어르신들까지, 지도자를 포함 총 50여명의 인원이 참여하여 화재발생시 대처요령, 소화기 종류 및 옥내소화전 사용방법 등 초기화재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실제 화재발생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시흥소방서와 함께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소방훈련은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화청소년문화센터를 주축으로 매년 2회 진행되며 상반기에는 자체합동훈련, 하반기에는 소방합동훈련으로 진행된다.
매화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관장 윤승일)는 “실제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도록 시흥소방서와 협력적인 체계를 유지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 및 시민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시흥시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지도사 박준 031-315-87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