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소년 대표 축제, 성료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11/12 [18:1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1/12 [18:15]
시흥시 청소년 대표 축제, 성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7()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4회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3회 청소년국제교류활동대전>을 개최했다.

2015년 시작되어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된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는 비상(축제를 통해 꿈을 향해 비상하는 청소년)”라는 주제로 시흥시 청소년들의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발휘하는 자리를 만들었으며, 3회 청소년국제교류활동대전은 세계로 도약하는 글로벌시흥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해외답사단, 조사연수단, 모의유엔 등 10여개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모여 다양한 방법으로 성과발표를 하는 자리를 가졌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4천여 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참여한 이날 축제현장은 두 개의 공연장과 4개의 부스운영구역으로 구성되어 각 위치별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여 진정한 청소년중심의 축제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축제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동아리 공연이 100여개가 접수되어 한 개의 무대로 진행 할 수 없어 추가적으로 무대를 증설하여 저녁 9시까지 8시간 동안 동시에 운영된 점이 이색적이었다.

동아리공연 이외에 체험부스운영은 각 구역별 참가자들의 특성과 수요에 맞게 4개의 구역으로 구분되어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마음껏 벌치고 더 넓은 세상에서 자신들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정보제공과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이 되었다.

 

1 부스운영구역은 제3회 국제교류활동대전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운영하는 체험부스와 청소년동아리축제에 참여한 동아리들의 체험부스가 함께 운영되었으며,

2 부스운영구역에서는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서 응급구조사가 상주하는 응급진료부스와 휠체어, 생수제공 등 축제참가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공간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제3 부스운영구역에서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사회연구동아리연합회(애칭 : 사자)가 직접 기획하여 운영하는 특색 있는 이벤트존이 운영되어 많은 축제 참가자들의 이목을 이끌었다.

마지막으로 제4 부스운영구역에서는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소속 동아리가 운영하는 미소밥차와 유부초밥 만들기, 홍차만들기, 조리사 체험 등 요리와 관련된 특색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     © 주간시흥

 

 

이번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은 정말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행복한 시흥시가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 신재희 031-315-189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