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한글놀이학습 교육자원봉사

놀이하듯 한글을 배워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11/12 [18:2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1/12 [18:29]
맞춤형 한글놀이학습 교육자원봉사
놀이하듯 한글을 배워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청(교육장 조은옥)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교육자원봉사 사업 일환으로 학부모 대상 느린학습자 이해와 지도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이 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물리적 상황 변화, 심리정서 어려움, 교육경험과 자극 부족, 인지적 문제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기초학력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자원봉사 인적양성 교육이며 50여명을 대상으로 총 9회기 진행되었다.

느린학습자 이해와 지도에 대한 교육은 28명의 수료자들의 관심과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호응으로 이어져 학습도우미단을 조직하고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시흥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두 달에 걸쳐 한글해득 교육과정 15회기를 개발하였다.

교육자원봉사 학습도우미단은 10월 매칭과정을 거쳐 12월까지 초등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교육을 진행한다.

이들은 학습지도를 위한 기본 지도물품과 꾸꾸사이트 기본 교재를 배분받아 매칭된 4교 초등학교 교육복지실에서 맞춤형 한글놀이학습을 시범 실시하고 있다.

놀이하듯 즐겁게 학생들의 수준과 속도에 맞추어 진행하는 한글 놀이학습은 연말에 평가회와 보수교육을 거쳐 내년 상반기부터 바로 활동에 돌입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