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0월 30일 화요일 제2회 학부모(보호자)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학부모(보호자) 간담회는 2018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운영 결과 보고 및 전반적인 운영계획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모-자녀 코칭법 주제로 학부모(보호자) 대상으로 전문강사 초빙을 통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간담회 및 교육을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전반에 대해 학부모(보호자)와 정보 공유를 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향후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부모(보호자)의 자녀 코칭법 교육으로 자녀와 소통하는 코칭에 대한 지식과 실제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보호자)들은 “이번 기회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운영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참여의지와 협조를 적극 약속했다.
앞으로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정기적인 학부모(보호자)간담회를 통해 올바른 자녀교육의 정보제공 및 부모교육과 다양한 의견 수렴 등으로 사업을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운영 중이다.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박경선(☎031-316-08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