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균형발전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화성 폐광산 재탄생 프로젝트 우승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10/31 [07:1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0/31 [07:16]
도, 균형발전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화성 폐광산 재탄생 프로젝트 우승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화성 폐광산 지하공간을 문화산업기능을 갖춘 혁신단지로 재탄생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박우찬
, 박병찬, 박도운의 화성 폐광산 재탄생 프로젝트가 가장 우수한 균형발전 아이디어로 채택됐다.

경기도는 30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2018년 제2회 경기도 제안창조오디션을 열고, 화성 폐광산 재탄생 프로젝트 외에 군부대 유휴지를 활용한 민군 상생 문화 복지센터 조성, 경기곳곳 가보자 등 5개 팀을 최종수상자로 선정했다.

제안창조오디션은 도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참여형 제안 공모전으로, 제안은 물론 심사와 선정 과정에도 도민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오디션은 각종 규제 등으로 지역발전 기반이 취약한 지역에 도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활용하고,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61건의 제안이 접수된 가운데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실무부서 심사, 3차 제안심사 소위원회를 거쳐 선발된 총 7개 팀이 본선 대결을 펼쳤다.

1등을 차지한 화성 폐광산 재탄생 프로젝트는 지상의 녹지훼손 없이 공간을 효율적이고 혁신적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는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군부대 유휴지를 군장병과 지역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복지공간으로 개발하는 양형규이상주의 군부대 유휴지를 활용한 민군 상생 문화 복지센터 조성2등을,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균형발전 지역홍보 프로젝트인 전창의의 경기 곳곳, 가보자!’3등을 받았다. 4등은 연천의 지질생태 등 자원을 활용한 특별한 관광산업을 발굴하고 연계하자는 서성철의 하이(HI)연천 관광 활성화 사업5등은 상수원보호구역 주민들이 묘목사업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김상훈의 상수원보호구역에 묘목사업을 통한 낙후지역 주민 소득 증대 방안이 수상했다.

1등에게는 상금 1,000만원, 2700만원, 3500만원, 4등에 300만원, 5100만원을 각각 수여했다.

이진찬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제안창조오디션을 통해 경기도 발전에 대한 도민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선정된 5개의 제안이 경기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군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오디션은 공모주제가 균형발전임을 고려해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렸다. 2015년부터 개최된 제안창조오디션은 계속 경기 남부지역에서만 개최됐었다. 도는 도민들의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경기도 전역에 걸쳐 행사장소를 선정할 방침이다.

올해 마지막 제안창조오디션은 31개 시군에서 선정된 제안 중 왕중왕을 가리는 군 창안대회11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붙 임

 

본선 발표제안 목록

 

연번

제안제목

제안요지

1

상수원보호구역 지역에 묘목 사업을 통한 낙후지역 주민 소득 증대 방안

상수원보호구역 주민들이 묘목사업에 참여 하도록 지원하여 낙후지역 주민소득 증대

2

하이(HI)연천 관광 활성화 사업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곳, 임진강주상절리에HI전망대, 적벽탐방로와 포토존, 주상절리 야경을 조성하고 주상절리 근접관광이 가능하도록 황포돛배를 띄워 운영하며 연천특성의먹거리촌을 조성하는 등 연천을 대표하는 관광콘텐츠를 개발

3

타임캡슐 공원 정책

구도심 재개발이 이루어지면 살아온 장소와 기록이 모두 사라지지 않도록 타임캡슐을 설치할수 있도록 하고, 세계최초로 타임캡슐공원 조성

4

화성 폐광산 문화/ 관광/ 산업단지 재탄생 프로젝트

폐광산을 드라마/영화 영상제작단지,

복합문화단지, 산업단지로 활용

5

군부대 유휴지를 활용한 민군상생 복합 문화복지공간 창출

군부대 주둔지역 주변의 열악한 문화 복지시설 개선

6

경기곳곳, 가보자!’ 프로젝트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막강한 영향력과력을 활용, 지역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많은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배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7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경기 캠핑팜조성

경기도 내의 도시지역(도시지역 시)에서 조성하기 어려운 캠핑장을 도시지역의 시와 농촌지역의 시군이 함께 참여하여 농촌지역(도농복합 시 및 군)에 캠핑장을 만들고, 참여한 도시지역 시의 시민들에게만 이용하도록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