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최창의)은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140명을 대상으로 ‘지방공무원 임용 전 공직적응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2018년도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한 전산, 보건, 시설, 공업직렬 합격자 142명을 대상으로 10월 15일(월)부터 10월 26일(금)까지 2주간 실시한다.
연수내용은 신규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공직 가치관을 확립하고, 학생중심‧현장중심의 경기교육 정책 이해와 공직사회 적응을 위한 기본 직무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교과목은 ▲경기교육 주요정책 심포지엄, ▲공문서 작성법과 정보시스템 실습, ▲소통과 공감을 위한 독서토론, ▲연극활동으로 배우는 청렴, ▲고전에서 배우는 변화리더십 등 연수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는 참여 기법을 활용했다.
한편, 율곡연수원에서는 11월 중에 교육행정직렬, 사서, 식품위생, 기록연구사, 경력경쟁 등 신규임용예정자 310명을 대상으로 임용 전 공직적응과정 직무연수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최창의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신규임용예정자들이 학생중심․현장중심의 경기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기본 직무지식을 습득하여 경기교육 가족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