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윤승일)에서는 9월 29일(토) 매화동 내 초등3~4학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신체 밸런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생활 속 스포츠 들여다보기’를 실시했다.
이는 매화청소년문화센터에서 올해 처음 실시한 초등 체험학습으로, 주말 및 여가시간에 즐길 거리가 부족한 매화동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테마의 체험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학습은 ‘스포츠’를 테마로 하여 다양한 신체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며 인천 밸런스파크에서 진행되었다.
참가 청소년들은 오전 일정이었던 메디컬 빌리지 활동을 통해 각자의 기초체력을 측정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이에 따른 결과지도 받아볼 수 있었다. 또한, 민첩성 및 근지구력,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인 다양한 동적 스포츠 활동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체육학습을 즐거운 활동이라고 인식할 수 있는 긍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이 날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은 “나의 운동 신경에 대해 알았고, 다음에도 친구들이랑 또 오고 싶다.”라고 말하며 초등체험학습에 대한 소감을 밝혔으며, 매화청소년문화센터는 앞으로도 매화동 내 청소년 및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테마의 초등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매화청소년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센터 홈페이지(http://shyc.shsi.or.kr) 공지사항 참조 또는 각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지도사 이민정 (031-315-18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