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경찰서장(총경 이재술)은, 지난 8일 시흥시청 내 늠내홀에서 지역협력단체 등 시흥시민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임병택 시흥시장, 조은옥 시흥교육지원청장과 청렴을 주제로 ‘청렴실천 협약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도시, 시민이 살기 좋은 안전한 도시, 아이들을 키우고 싶은 도시”를 갈망하는 시민들과 3개 공공기관이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사회 전반에 깊게 패인 부정부패에 대한 불신의 골을 청산하고, 공공기관을 비롯한 시흥시 전체에 청렴문화를 확대하고자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행사 중 1부 협약식에 이어 2부 ‘청렴문화제’에서는 배우 황석정씨의 사회로 시민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청렴한가요. 그대’와 재즈밴드 ‘판도라’의 신명난 공연으로 참가자들의 참여의식과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습니다.
또한 이번 청렴콘서트 행사를 통해 수렴된 시민의견에 대한 피드백과 2019년 청렴종합계획 수립, 민관협의체 구성 등 민간 참여 확대를 위한 ‘정기회의 실시’ 및 기관 간 지속적인 반부패 모니터링 활동을 목표로 ‘청렴네트워크 운영“을 활성화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참가 시민 중 한 여성은 “시흥경찰서를 비롯한 공공기관이 자발적으로 부패를 없애고 청렴한 조직으로 태어나고자 하는 다짐을 꼭 실천해서 살기 좋은 시흥시를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이 참여하고 시흥경찰서를 비롯한 시흥시청, 시흥시교육지원청 등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부패, 부조리 없는 청렴한 시흥시를 만들고자 굳게 다짐을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