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오는 10월 8일 월요일 시흥시청에서 시흥시(시장 임병택), 시흥경찰서(경찰서장 이재술)와 청렴 협약식 및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 주요 세 기관이 함께 청렴협약식을 진행함으로써 시흥시 모든 공무원의 청렴도 향상 뿐 아니라 시흥 전역에 청렴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1부는 시흥시 관내 초·중·고등학생들로 이루어진 ‘아시아 꿈의 학교 팝스 오케스트라’의 개회 공연을 시작으로 세 기관장간의 청렴 협약식이 진행된다. 협약서에는 시흥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세 기관간의 실질적인 업무진행에 대한 협력 사항이 담겨있다.
2부에서는 배우 황석정의 사회로 토크콘서트가 이어진다. 학생들이 보내온 영상 질문을 시작으로 SNS 및 현장에서 시민들이 공직자들에게 건네는 질문에 세 기관장이 대답한다. 토크콘서트가 진행된 후에는 재즈밴드 판도라의 공연으로 모든 행사의 막을 내린다.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은옥은 “시흥에서 한 번도 이루어지지 않았던 형태의 청렴 행사가 진행되는 것이 시흥시 발전을 위해 무척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 공직자들만 협의하고 의견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직접 가까이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답하며 공직자들이 가져야할 자세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가 단순히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흥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