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이진규)은 효원고등학교 동아리와 연계하여 9월 29일부터 11월 24일까지 어린이 대상으로 ‘도서관 언니오빠와 함께하는 창의력 뿜뿜 프로젝트 – 신기한 꼬마수학 놀이(이하 ‘신기한 꼬마수학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수학동화책 읽기, 창의수학놀이 연계 활동이 이루어지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씩 진행된다.
활동 내용은 어려울 수 있는 수학 개념을 동화책과 연계하여 하트퍼즐, 기하판, 로드맵, 하노이탑, 십이교, 솔리테어 등의 놀이로 쉽게 알려준다.
‘신기한 꼬마수학 놀이’는 효원고등학교 동아리 ‘효평생’과 연계한 ‘학생 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으로 진행된다.
‘효평생’은 효원고등학교 1학년 학생 10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 진행을 위하여 직접 수학동화책을 연구하고, 수업지도안과 놀이활동을 준비하는 등 스스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 자기계발을 위한 기회로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봉사활동시간도 부여 받을 수 있다.
‘학생 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은 학생이 자신의 진로, 흥미, 특기와 연계한 봉사활동 계획을 스스로 수립하여 장기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4차시씩 2기로 이루어지며, 11월 3일부터 진행되는 2기 어린이 참여자는 10월 16일(화) 오전 10시부터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모집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기획정보부 문헌정보담당 전화(031-259–1091)로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이진규 관장은 “창의수학놀이를 통하여 어린이들은 수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청소년들은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하고, 우리 학습관은 다양한 책놀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