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을 위한

그림책지도사 3급 자격과정 참가자 모집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10/02 [08:1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0/02 [08:11]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을 위한
그림책지도사 3급 자격과정 참가자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관장 오창열)에서는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을 위한 <그림책지도사 3급 자격과정>을 이번 달 23일부터 운영한다.

시흥시는 2012년부터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의 독서운동인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 시흥시 아기들에게 그림책을 선물하고 관련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책놀이 프로그램 등은 시민자원활동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북스타트 자원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10810시부터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lib.siheung.go.kr)에서 할 수 있다. 자격취득 후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 책놀이 프로그램 자원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     © 주간시흥

 

교육일정은 오는 1023일부터 1218(124일 제외) 매주 화요일 10~13,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한다. 한국그림책문화예술연구소 이경숙 전문강사가 교육을 진행하며 출석 70%이상, 그림책지도 실습, 그림책지도계획표를 모두 제출하면 자격취득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북스타트의 기본인 그림책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북스타트 사업이 활기차게 추진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