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9월 19일(수) 14시부터 17시까지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 지역주민 500여명과 함께 추석맞이 가족문화나들이 문화공연축제를 진행하였다.
시흥시에서 주최하여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 한국예총 시흥지회가 함께 하여 더욱 풍성한 문화축제를 만들 수 있었다.
1부는 한가위 민속∙체험마당으로 윷놀이 대회, 제기 만들기, 투호던지기, 비석치기, 송편 빚기, 장명루 팔찌 만들기, 찾아가는 이동미술관을 구성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체험마당을 진행하였다.
이후 2부 행사인 장애인 문화공연한마당에는 매직 프랜드 마술단, 팝페라 아르더 보이스, 가수 주연아, 가수 박건아, 시흥시장애인보호작업장 솔리드, 사회복귀시설아름다운세상 드림밴드,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까치노을 연주단들이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이용자들은 “전문 공연단과 지역의 장애인들이 함께 무대를 구성하여 멋진 공연을 보여준 것이 인상 깊었다.”, “올해는 더욱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게 되었다.", “명절이 되기전에 이런 멋진 공연을 보면서 즐거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