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9월 20일(목)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시흥교육지원청과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부천상록학교 상호간의 협업을 토대로 관내 중․고등 특수교사 약 20여명 대상, 발달장애인 미래 일자리 영역 개발을 위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본 연수는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부천상록학교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동부지사 취업지원부장 박중서 강사를 초빙하여“여러분이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 되었다. 특히 변화하는 장애인 관련 법령에 따라 의무고용율의 추이를 살펴보면서, 다양한 직업군과 직무들 가운데 ‘장애인들이 어느 곳에서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교사로서 미래 직업군을 어떻게 개발하고 접근할 수 있는지?’등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장애학생의 직업영역 트렌드에 맞는 미래 일자리를 구축하고, 장애인고용지원 제도에 따른 맞춤훈련 및 능력개발 지원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시간이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취업을 담당하는 특수교사들이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해소하고, 이 학생들이 학교를 떠나 사회의 현장에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직업교육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