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발달장애인의 미래 일자리 영역 개발을 위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9/22 [18:0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9/22 [18:09]
2018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발달장애인의 미래 일자리 영역 개발을 위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920()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시흥교육지원청과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부천상록학교 상호간의 협업을 토대로 관내 중고등 특수교사 약 20여명 대상, 발달장애인 미래 일자리 영역 개발을 위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     © 주간시흥

 

본 연수는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부천상록학교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동부지사 취업지원부장 박중서 강사를 초빙하여여러분이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 되었다. 특히 변화하는 장애인 관련 법령에 따라 의무고용율의 추이를 살펴보면서, 다양한 직업군과 직무들 가운데 장애인들이 어느 곳에서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교사로서 미래 직업군을 어떻게 개발하고 접근할 수 있는지?’등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장애학생의 직업영역 트렌드에 맞는 미래 일자리를 구축하고, 장애인고용지원 제도에 따른 맞춤훈련 및 능력개발 지원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시간이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취업을 담당하는 특수교사들이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해소하고, 이 학생들이 학교를 떠나 사회의 현장에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직업교육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