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균형발전사업단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청렴하고 공정한 배곧신도시를 완성하고자 지난 19일 16시부터 배곧신도시 중심상가 앞에서 청소년봉사자들과 함게 부정부패방지를 위한 거리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은 ‘함께해요 청렴실천! 만들어요 행복시흥’이라는 내용의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민원인들로부터 제공되는 각종 선물과 금품은 물론 직원 간 주고받는 선물도 청탁성 뇌물로 인식하고 명절기간에는 선물 안주고 안 받기 운동을 시민들에게 안내하고, 부패행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방법, 처리절차 등에 대한 홍보물을 배포했다.
특히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캠페인 시작에 앞서 「청탁금지법」 제정배경, 학교에서 지켜야 할 청렴행동과 부패사례 등 청소년들이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을 들은 청소년들은 잘 모르고 있던 청탁금지법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캠페인을 마친 사업단 직원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청렴의지와 공직자행동강령 준수 의지를 보였다. 이를 통해 청렴의식을 확산하고 지역사회로부터 공직사회의 신뢰도를 높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사업단, 공정한 사회 구현에 시민들의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