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2018’참가

- 스마트시티 시흥 비전 널리 알려 -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9/22 [16:0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9/22 [16:08]
시흥시,‘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2018’참가
- 스마트시티 시흥 비전 널리 알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2018(WSCW 2018)’행사에 참가해 시흥시 스마트시티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시흥시의 스마트시티 추진사항을 국내외에 적극 알렸다.

 

▲     © 주간시흥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각 국의 국가, 도시, 민간기업,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시티 주제의 전시관, 컨퍼런스, 국제협력 프로그램, 비즈니스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시흥시는 “스마트 시흥, 스마일 시티즌”을 주제로 그간 추진해온 시흥시의 스마트시티 사업내용을 소개했다. 더불어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 연구개발사업 실증도시에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스마트시티로 도약하게 될 시흥시의 비전을 널리 알렸다.

 

▲     © 주간시흥

 

관람객들은 시흥시 홍보부스를 둘러보고 112, 119와 연계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홍보부스에 설치된 스마트가로등, 시민주도의 디지털 마을알림판 서비스 등을 직접 체험하기도 하며, 실증도시에 적용될 시민참여 리빙랩형 스마트시티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이번 전시회 참여를 통해 국내외 스마트시티 선진 도시 및 유망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수서비스, 우수기술 등의 정보습득을 통해 시흥시 스마트시티 사업을 발전시키고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