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개최

- 시흥은 시민이 주인입니다! -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9/22 [15:5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9/22 [15:59]
2018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개최
- 시흥은 시민이 주인입니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18일 시흥시 체육관에서 7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50억원 규모의 2019년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 선정을 위해 시흥시민들이 제안한 사업은 총 353건에 이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접수 사업 중 각부서의 검토의견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사전심사를 통과한 25건의 시 단위 제안 사업을 투표 상정했다. 동 단위 사업은 동지역회의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거쳐 결정된다.

 

▲     © 주간시흥

 

심사는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주민투표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제안자의 PPT 발표를 듣고 사업의 시급성, 타당성, 수혜도 등을 개별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투표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창구도 운영했다. 시민들은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 접속해 핸드폰으로 투표하거나, 온라인투표소를 통해 투표를 이어나갔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주민투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2차에 걸친 평가를 통해, 동 지역회의 사업 34억원과 시정책사업 16억원(청년, 청소년제안사업 포함) 등 총 50억원 규모의 2019년 주민참여예산사업를 최종 선정,  2019년 본예산 반영과 시의회 심의를 거쳐 12월 중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시흥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일반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더불어 주민들의 제안한 사업이 시정책에 반영되는 과정을 설명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 및 참여를 유발하여 시흥시의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이 낸 세금이 시민들이 원하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