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 강경희 이사장 취임

장학기금 기탁식 및 업무협약식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9/21 [08:2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9/21 [08:29]
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 강경희 이사장 취임
장학기금 기탁식 및 업무협약식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교육청소년재단
(이사장 강경희)은 지난 917ABC행복학습타운에서 이사장 이·취임식 및 장학기금 기탁식 및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2004년 공익법인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재단은 1대 조시영 이사장(대창공업대표)에 이어, 2대 김상복이사장(두원전선 대표)2007년부터 20187월까지 이사장직을 역임했으며, 3대 이사장에 광진화학 강경희 대표가 취임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시흥시의회 김태경 의장과 함진규 국회의원, 2018년 장학생대표 손채은(신천고1)의 축사와 함께 재단 현황을 공유하고, 장학기금 기탁식과 지역 청소년기관들과의 업무협약식도 진행되어 재단의 역할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임 김상복 이사장은 재임기간동안 재단의 재정적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기본재산을 90억 까지 확대 시키고, 사무국 설치를 추진하는 등 재단 운영의 현실화에 큰 공을 세웠다.

이 자리에서 김상복 이사장은 이임사를 통해 “10년이 넘는 긴 시간 재단을 위해 활동 할 수 있었음을 감사하며, 함께 하는 길이 외롭지 않고 의미가 있었으며 시흥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지역장학재단으로서 발전하길 바란다.”며 재단에 깊은 애정을 나타내고 앞으로도 재단 고문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3대 강경희 이사장 “2,080명의 장학생을 만들어낸 시흥시민과 단체, 기업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시흥시와 국가에 도움 되는 훌륭한 인재양성에 재단 임직원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취임소감을 밝히고 재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관심을 호소했다.

강경희 취임 이사장은 재단의 기본재산 확대노력과 함께, 시흥시의 Needs를 반영한 다양한 장학전형을 개발하고, 지역과 깊이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재단의 목적사업(장학, 학술, 연구,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인력 지원사업 등)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장학기금 기탁 : 햇토미 장학기금(군자, 안산, 북시흥 단위농협, 시흥쌀사랑연구)1,670만원, 트리시스& 한국지식교육협회 250만원, 해성산업 500만원, 차동욱 세무사 500만원, 엑소 첸 100만원, 광진화학 1,000만원

업무협약기관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시흥시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시흥꾸미청소년문화의집, 시흥시단기여자청소년쉼터, 시흥시청소년활동센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