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2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5일 어린이날,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제6회 ‘정왕2동 주민한마음축제’를 개최해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 행사에는 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진 행사로 어린이 사생대회와 아나바다장터, 페이스페인팅, 수지침 무료체험을 비롯해 수강생들의 밸리댄스, 힙합, 사물공연 및 일본 아소시 축하공연 등으로 이어져 축제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더욱이 축제 행사가 어린이날에 개최되어 주민들은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단위로 행사장에 나와 축제를 즐겼으며, 특히 어린이 사생대회에는 1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하여 기량을 펼쳐 학년별로 6명의 어린이 작품을 우수작품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2부 행사는 주민화합의 장으로 마련되어 주민 한마음 노래자랑과 인기연예인 초청공연으로 인기가수 국보자매, 서예린, 이하정씨가 출연하여 주민들과 함께 신명나는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노래자랑은 각 아파트 단지별로 대표 가수들이 참여해 ‘낭만고양이’를 부른 박선아씨(대림아파트)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행사 중간에는 추첨을 통해 녹색성장의 동력인 자전거, 세탁기, 각종 생활필수품 등 다양한 경품들을 주민들에게 제공해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정왕2동주민 한마음축제』에는 김윤식 시흥시장를 비롯한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단체장, 각계각층의 지역인사, 주민,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여했으며,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사물놀이, 힙합·밸리댄스, 수지침 등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수준 높은 발표의장으로 주민들로부터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이끌어 냈다.
정왕2동의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화합과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흥겨운 주민축제의 장으로 매년 더욱 발전되는 행사로 기대를 모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