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창업경영교육 인터넷으로 편하게 받자‥도, 온라인 과정 개설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로 사용자 편의 개선 기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9/04 [16:0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9/04 [16:03]
소상공인 창업경영교육 인터넷으로 편하게 받자‥도, 온라인 과정 개설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로 사용자 편의 개선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자금지원을 받길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창업경영을 돕기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새로 개설했다.

 

4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교육과정은 현재 도의 소상공인 자금지원 필수요건인 창업경영교육 수료를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취득하게 하고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현재 경기도의 소상공인 자금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도가 운영하는 창업경영교육과정을 12시간 이수하게 돼있다. 더욱이 기존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시간이 생명인 소상공인들의 특성상 다소 제약이 있었다.

특히 이번 온라인 교육과정은 단순히 자금지원 요건을 넘어 소상공인들의 창업·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로 새롭게 정비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경기도상권영향 분석 서비스 과정을 신규로 추가해 인구통계, 점포분포 현황, 상권 내 교통·집객·주거형태 등 상권영향에 대해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게 했다.

아울러 최신 법령 및 트렌드를 반영해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지식재산권, 회계·세무 지식 및 근로기준법 알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기간은 93일부터 1231일까지다. 13차시, 12시간으로 구성됐고, 진도율 80% 이상과 평가점수 80점 이상 충족 시 수료되며, 1회에 한해 추가응시 기회를 부여한다.

수강을 원하는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홈페이지(www.dream.go.kr)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고, PC와 모바일을 통해 병행학습이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