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지난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삼척으로 발달장애인 취업자 및 발달장애인 직업적응훈련생들 28명을 대상으로 여름캠프(부제=잡(JOB)다(多)한 여행)를 다녀왔다.
‘2018년 성인 발달장애인 잡(JOB)다(多)한 여행’는 직업훈련을 받는 발달장애인들과 발달장애인 취업자들이 모여 근로 중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취업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되었다. 캠프일정은 참여자들의 욕구에 따라 국순당 횡성공장 견학, SW체험센터, 피자․비누만들기체험, 물놀이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발달장애인 취업자(박 모,27)는 ‘다양한 업체에서 일하는 취업자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직업적응훈련생들에게 취업을 위해 필요한 이야기를 해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는 소감을, 발달장애인 직업적응훈련생(이 모,28)는 ‘무더위에 직업훈련으로 지치기도 했으나 이번 캠프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서 좋았다.’ 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구직자와 사업체의 욕구를 파악하여 적합한 일자리를 알선하고 장기간 고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장애인고용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능력 및 사회통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