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잡다한여행 프로그램

성인 발달장애인 취업자와 직업적응훈련생이 함께 떠난 ‘잡(JOB)다(多)한 여행’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8/31 [06:5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31 [06:57]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잡다한여행 프로그램
성인 발달장애인 취업자와 직업적응훈련생이 함께 떠난 ‘잡(JOB)다(多)한 여행’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지난 823일부터 25일까지 23일간 강원도 삼척으로 발달장애인 취업자 및 발달장애인 직업적응훈련생들 28명을 대상으로 여름캠프(부제=(JOB)()한 여행)를 다녀왔다.

 

‘2018년 성인 발달장애인 잡(JOB)()한 여행는 직업훈련을 받는 발달장애인들과 발달장애인 취업자들이 모여 근로 중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취업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되었다. 캠프일정은 참여자들의 욕구에 따라 국순당 횡성공장 견학, SW체험센터, 피자비누만들기체험, 물놀이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발달장애인 취업자(박 모,27)다양한 업체에서 일하는 취업자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직업적응훈련생들에게 취업을 위해 필요한 이야기를 해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는 소감을, 발달장애인 직업적응훈련생(이 모,28)무더위에 직업훈련으로 지치기도 했으나 이번 캠프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서 좋았다.’ 는 소감을 밝혔다.

 

▲     © 주간시흥

 

한편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구직자와 사업체의 욕구를 파악하여 적합한 일자리를 알선하고 장기간 고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장애인고용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능력 및 사회통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