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아이의 성(性) 이해하기’ 부모교육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8/28 [17:0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28 [17:04]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아이의 성(性) 이해하기’ 부모교육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장애자녀를 둔 부모 및 주 양육자를 대상으로 지난 822()부터 23()까지 이틀간에 거쳐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진행을 맡게 된 이숙경(바로서기성인권지원센터 센터장) 강사는 장애자녀는 우리에게 운명으로 다가와 숙명처럼 살게 한다.”라고 표현하며 장애자녀의 성행동에 대한 걱정과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집중 성교육을 시작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교육을 통해 각자의 고민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며 자녀뿐만이 아닌 자신들의 성에대한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 참여자는 그동안에 쌓여있던 걱정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고 날려버린 것 같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참여자는 앞으로 아이의 발달단계에 따른 성교육 및 지도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된 것 같다.”라고 표현했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자녀를 둔 부모 및 주 양육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지식 교육뿐만 아닌 부모 또는 주 양육자의 심리상태 회복을 위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shwcd.org/) 복지관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