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그린센터,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N2O 연구개발사업’ MOU체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8/27 [16:4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27 [16:47]
시흥그린센터,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N2O 연구개발사업’ MOU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시흥그린센터에서는 지난 24일 시흥시녹색지원센터와 온실가스(N2O) 발생량에 대한 연구조사와 저감 방안 계획수립을 위한 기초연구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폐기물 소각부문의 온실가스는 CO2, N2O를 대상으로 산정하고 있으며 N2O의 경우 소각로의 운전조건, 폐기물성상 등의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에 배출계수의 불확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실제 그린센터 발생량 산정을 위해 그린센터는 시흥시녹색지원센터와의 ‘N2O 연구개발사업협약체결 후 827일부터 N2O 24시간 연속측정을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시흥그린센터에서는 금번 MOU체결을 통해 실제 N2O 발생량 산출 및 발생량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저감에 따른 경제성 평가 자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천석만 이사장은 이번 N2O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시흥그린센터에서 N2O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이 수립되어 시흥시 온실가스 저감에 많은 기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