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2동, 2018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시민과 공무원대표의 청렴다짐문 낭독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8/25 [14:4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25 [14:45]
정왕2동, 2018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시민과 공무원대표의 청렴다짐문 낭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정왕
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명기)와 유관단체협의회는 지난 22‘2018년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청렴 1위 부서로 선정된 바 있는 정왕2동은 청렴문화 정립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뜨거운 폭염에도 불구하고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결의대회에서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펼치기 위한 공무원의 노력과 청렴을 생활화 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청렴실천 결의대회는 시민과 공무원대표의 청렴다짐문 낭독으로 시작했다. 시민대표 장혜동 유관단체협의회장은 이해관계자에게 금품, 향응을 제공하지 않고 청렴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공무원대표인 홍명기 동장은 직무와 관련하여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 향응을 받지 않으며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가 되겠다.”라는 다짐을 했다.

각 대표의 청렴다짐문 교환을 통해 시민은 시민답게, 공무원은 공무원답게 청렴을 실천하자는 의지를 표명하였으며, 2018년 시흥시 상반기 청렴문자 공모전에 선정된 정왕2동 직원의 당신의 청렴한 하루하루가 쌓여 당신의 청렴한 인생을 만듭니다라는 청렴문구를 외치며 결의대회를 마무리 했다.

홍명기 동장은 청렴실천 결의대회가 자칫 일회성 행사에 그칠 수 있으나 주민과 공무원이 함께 청렴다짐문을 낭독하고 청렴구호를 외치는 동안 다시 한 번 청렴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렴포토존 설치, 청렴문자 보내기,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의 청렴실천 결의대회 등을 추진하여 정왕2동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