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장덕진)은 다문화학생 및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 제고와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18 다문화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관내 초․중․고 교감 및 교사, 전문상담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종스카이리조트에서 8월 24일에서 25일까지 1박 2일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시흥 관내 교원들이 다문화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문화교육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타 학교 교원 간 소통과 공감시간을 통해 세계시민교육, 상호문화존중교육으로서의 다문화교육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주요 내용은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의 이해, 다문화가정 및 학생의 이해, 시흥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에 대한 이해 및 정책 제안을 위한 토론, 각 학교의 다문화교육 사례 공유 등으로 이루어진다.
조기주 시흥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은 “다문화교육은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가장 중요한 교육 중 하나이며 이를 위해서는 모든 교육공동체들의 다문화 감수성 제고와 사회공동체 의식 강화가 필요하다.”라면서 “앞으로 소통과 참여, 공감의 다문화 친화적 교육 문화 조성 및 시흥 모든 학생들이 따뜻한 배움을 통해 글로벌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