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초보 유튜버 모집

교육비 무료, 우수 수료자 취업연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8/25 [08:2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25 [08:22]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초보 유튜버 모집
교육비 무료, 우수 수료자 취업연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오는 911일까지 입문반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개인이 창작한 영상 등을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1인 창작자를 말한다.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이 크리에이터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채널을 보유한 현직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기초과정인 입문반과 뷰티, 게임, 수익화 실전과정인 장르특화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이번 입문반 4기는 총 20명을 모집하며, 운영사인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와 내외부 강사진의 전문 강의로 105일부터 1128일까지 매주 수, 금 약 2개월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와 트레져헌터 스튜디오 등의 교육장에서 플랫폼의 이해부터 촬영, 편집, 채널운영 및 저작권까지 ‘1인 콘텐츠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우수 수료생은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하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이성호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입문반 3기의 경우, 13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면서 특히 상반기 교육을 받은 1인 크리에이터의 경우 15배 이상 구독자가 증가하거나 국내외 유수의 MCN사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실질적 성공사례가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상세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교육 및 행사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