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7일 오후 2시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일병 산업기능요원(보충역)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일병 산업기능요원(보충역)채용박람회’는 시흥 관내외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기자 중 산업기능요원 복무 희망자의 취업을 확대하고자 시흥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시화지사, 경인지방병무청, 인천병무지청이 협업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를 희망하는 청년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마팔하이테코 등 관내외 우수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하여 130여명의 청년채용을 계획했다.
행사장에서는 △우수중소기업 현장면접 △경인지방병무청·인천병무지청의 병무상담 △청년일자리 상담 △이력서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지원됐다. 각 기관에서 참석한 기관관계자들은 향후 일자리와 병역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이와 같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토록 협의했다.
행사에 참가한 청년들은 “개인적으로 병역지정업체를 검색하고 지원 서류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박람회를 통해 여러 기업체에 지원하고 면접까지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참여 청년들의 요구사항 및 의견을 반영하여 청년들의 노동시장 진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에서는 매월 채용박람회(대규모 연 3회, 럭키데이 연 8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동행면접, 기업체방문 등 현장수요중심의 일자리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031-310-6286)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