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 패밀리테마파크 조성사업’운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맞춤 프로그램 개발 운영, 지역자원 연계 일자리 창출 -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8/17 [08:4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17 [08:40]
‘배곧 패밀리테마파크 조성사업’운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맞춤 프로그램 개발 운영, 지역자원 연계 일자리 창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시장 임병택)는 지난 10, 배곧신도시 한울공원 관광휴게동의 배곧 패밀리테마파크 조성사업운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를 ()아르콘으로 선정했다.

()아르콘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형 SMART 인재 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하고 5~13세를 대상 아이들에게 자신감, 동기부여, 적극성, 책임감,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스마트 키즈 스페이스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제안했다. SMART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 융합, 예술, 어문, 테크놀로지 과학 융합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에 시즌별 운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흥시는 ()아르콘과 함께 SMART 융합교육 프로그램, 지역주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공간 기획, 지역 청년 창직 창업 플랫폼, 지역사회 관계기관 네트워킹을 통해 아이가 즐거운 도시, 활기 넘치는 부모들의 도시, 청년이 꿈을 펼치는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시흥을 만들어 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아르콘과 교육프로그램 선정 및 계획 수립을 위해 실무협상을 통한 실시협약을 마련하고, 시의회 승인 후 운영사업자로 지정할 예정이다.

배곧 패밀리테마파크 조성사업은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한 것으로 테마파크의 전체면적은 2,266.64이다. 프로그램이 운영될 지상 2(내부 9) 공간과 외부 공간 등의 건축물이 완공되었으며, 지난 7월부터는 해수체험장을 무료 운영하고 있다.

해수체험장은 이국적인 풍경에 해수체험, 물놀이, 주말 버스킹 공연 등을 진행하여 폭염에도 불구하고 연일 만원사례를 이루고 있다. 해수체험장은 수심이 높지 않고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영유아 아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화장실, 샤워시설, 편의시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