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 내달 1일부터 양일간 개최

거북섬에서 시원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기세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8/15 [08:0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15 [08:08]
<2018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 내달 1일부터 양일간 개최
거북섬에서 시원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기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시장 임병택)9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시화MTV 거북섬에서 <2018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Play 거북섬>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화호를 배경으로 시흥시장배 카약대회,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대회를 개최한다. ‘카약 대회91일에는 단거리(2km) 코스, 92일에는 장거리(5km) 코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는 사전접수로 진행되며, 작년의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참가자들의 접수 열기가 뜨겁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대회는 폴란드에서 처음 진행된 이색 경기이다.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대회는 일종의 물 위의 줄다리기로 드래곤보트(용선) 양 끝에 선수들이 앉아서 노를 앞으로 힘껏 젓는데, 호각을 불기 전까지 중앙 가이드라인에 가까이 가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https://bit.ly/2KHmFNT)으로 하면 된다.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대회뿐만 아니라 평소에 접하기 힘든 카약, 요트 체험, 수상자전거, 삼륜바이크 등 해양레포츠 체험도 가능하다. 체험은 현장접수로 진행된다. 시원하게 해양레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여벌옷은 필수이며, 참가자 편의를 위해 에어컨이 구비되어 있는 탈의실도 운영 예정이다.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시간별로 진행되는 물총놀이, 물속보물섬 찾기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헤나, 풍선아트, 아이들이 즐길 수 페달보트 및 물놀이 풀장도 준비된다. 축제에 흥을 더해줄 BCP와 제니윤의 버스킹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은 시흥시 외에도 4개 기관이 함께한다. 91일과 2일에는 화성시 우음도에서 에코트래킹, 시화호 조력발전소 선착장에서 시화나래 뱃길투어, 시화호 일원에서 시화나래 자전거투어를, 92일에는 안산시 시화MTV 반달섬에서 핀수영대회를 개최한다. 개막식은 91일 시화나래 조력공원에서 열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