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8월 9일 목요일 지역자원연계 프로그램으로 시흥 도서 동아리 열린 돈키호테와 연계하여 여름방학 맞이 “인문학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흥 관내 도서 동아리 “열린 돈키호테”로 활동하고 있는 강사 선생님들과 연계하여, 참여 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연계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은 청소년 도서 “연금술사” 책을 이용하여 인문학과 오감으로 즐기는 책놀이, 토론대회 등의 내용으로 평소 지루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독서를 보다 쉽게 발표하고 학습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인문학특강 수업에 참여한 참여 청소년들은 “단순
히 책만 읽는 독서를 벗어나 책 내용을 바탕으로 토론하고 인문학의 가치와 재미를 느끼면서 창의적인 안목이 생긴 것 같아서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참여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운영 중이다.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박경선(☎031-316-08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