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에서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인 2018 Do Dream 테마가 있는 직업체험을 18년 05월부터 07월까지 시흥시 관내 중학교 9개교 대상(월곶중, 시흥매화중, 정왕중, 응곡중, 배곧중, 서해중, 장곡중, 시흥능곡중, 논곡중)으로 상반기동안 진행하였다.
자유학년제란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1년 동안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학생 참여형으로 수업을 개선하고, 진로 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이다.
“2018 Do Dream 테마가 있는 직업체험”이란 시흥시 관 내 중학교 21개교 대상으로 진행하며, 인문, 사회, 교육, 공학, 자연, 예체능 6가지 계열 중 참가 청소년의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1학년 학생이 1인 2가지 직업체험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하반기에도 시흥시 관 내 중학교 12개 대상으로 직업체험을 진행하며, 1학년 학생들이 “직업체험을 통하여 진로에 대한 정보습득 및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고, 직업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볼 계기가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 김영은(☎031-316-08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