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에서는 7월 25일(수) ~ 26(목) 1박 2일간 ‘U․C․C(up-career-camp)진로동아리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진로동아리 (진로기획단‘온누리’, 진로기자단‘라비앙로즈’, 또래진로멘토링‘손에손JOB GO’) 소속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계자는 이번 진로캠프를 ‘단순한 체험위주의 진로캠프가 아닌, 참가청소년 스스로 본인의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이 가능한 캠프’라고 소개를 하며 ‘이번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본인의 진로에 대한 인식 및 이해도가 높아지고, 더 나아가 미래의 진로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1박 2일의 일정동안 참가청소년들은 MBTI검사를 활용한 ‘자기이해프로그램’ 및 ‘직무이해프로그램’, 스스로 회사를 설립해 본 후 면접관과 지원자 모두를 경험해보는 ‘모의면접프로그램’, 1박2일의 프로그램을 되돌아 보고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나&나 프로그램’ 통하여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나중에 면접을 볼때 도움이 될것 같아서 좋았다’ ‘나를 표현함으로써, 나를 더 잘 알게 되었다’등의 캠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문의사항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진로사업팀 청소년지도사 지상희(☎031-316-08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