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마사회 공모사업‘꿈작업장’만들기 프로젝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8/04 [02:4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04 [02:40]
2018년 마사회 공모사업‘꿈작업장’만들기 프로젝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왕센터 더꿈(위탁법인 시흥 YMCA, 센터장 이미영)에서는 “2018년 마사회 공모사업에 도전하여 학교밖청소년 및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꿈 작업장 프로젝트가 실현되었다.

꿈 작업장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정왕센터 더꿈은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복지, 교육, 체험활동, 진로개발 등을 지원하며 청소년중심의 One-stop 지원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정왕센터 더꿈은 2018년 상반기에 진행된 2018년 한국마사회 시흥지사 지정기부금 수혜사업 공모를 통해 ‘2018년 마사회 공모사업 꿈작업장프로젝트운영계획을 수립하였으며, 20186월 운영기관 선정 심의회를 통해 최종으로 기부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     © 주간시흥

 

센터 내 꾸려진 꿈 작업장은 학교밖청소년들의 자기개발 및 진로자립을 위한 공간과 청소년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아랫목 공간을 조성하여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쉼터와 따뜻한 공간 제공에 의의가 있다. 꿈 작업장의 하나인 ‘3D프린팅4차 산업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분야로 청소년들의 전문적인 기술과 훈련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아이템을 실제로 만들어 내는 창작공간으로서 기대감이 크다. 뿐만 아니라 학교밖청소년들에게는 사회진입을 위한 인큐베이팅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 주간시흥

 

아랫목 공간조성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이 언제든 찾아와 편히 쉴 수 있으며, 상담선생님과 또래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아랫목을 통한 다양한 정보의 나눔과 교류활동은 청소년들이 개인적인 성장을 위한 활동에 도전하게하며, 학교밖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학교밖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5개월간 매주 월, 수 운영되는 3D프린팅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3D모델링교육, 3D프린터 기초교육&실습교육, 드론설계 교육 및 제작 비행연습, 마지막으로 다양한 창작아이템개발 및 제작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데 있다.

매주 금요일은 3D프린팅 Q&A 인턴이 13:00~18:00 상주하여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거나 창작활동을 함께 지원한다.

꿈작업장 프로젝트의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정왕센터 더꿈(031-318-7101)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