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총장 김덕현)은 지난 7월 16일 서울 금천구 ㈜하이프라자(대표이사 허재철)와 산학협력을 통하여 산업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력 있는 우수인력 양성을 위하여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간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여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인력 양성에 동참하여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친선교류 ▲인력양성을 위한 기술·장비·시설의 상호 이용 ▲우수한 학생 선별 채용 ▲방학기간 현장체험을 통한 인재육성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교류협력이 가능한 사항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 경영과 졸업예정자 11명이 7월부터 한 달간 2018학년도 하계 현장실습에 참여 하였으며, 현장실습후 학생의 취업희망 의사에 따라 채용 조건형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하이프라자는 LG전자의 최첨단 가전, 모바일 및 전자제품의 국내 판매를 전담하는 전문유통회사로, BEST SHOP 고유브랜드를 런칭하여, 국내 405개의 판매 점포망을 운영하고, 최근 3년간 20% 이상의 매출증대 및 가전제품 전문 컨설팅을 수행하는 업체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유대관계 증진을 통한 졸업예정자의 현장실습 기회 및 취업 증대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