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8년 7월 26일 능곡분관 결혼이민자 상반기 한국어교실 수료식을 실시했다.
지난 2018년 1월15일 개소하여 첫 번째 맞는 결혼이민자 상반기 한국어교육 수료식은 장기자랑과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장기자랑에는 1단계 수료생들의 ‘댄스-Dura’ 를 멋지게 선보여 수료식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총27명이 참석하여 수료증과 개근상을 받았고 성취도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수료생은 성적 상을 받는 등 수료생 모두가 서로를 축하해주는 자리가 되었다.
2부 순서에는 상반기에 배운 교과내용과 한국생활의 상식문제를 중심으로 총30문제를 출제하여 문제를 풀어보는 도전! 골든벨을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 참여한 ‘레디히엔’씨는 처음 해보는 수료식이 재미있고 본국에서 경험하지 못한 도전! 골든벨 문제를 풀 때는 수업이 아닌 놀이를 통해 공부하는 것처럼 느껴 머리에 쏙! 쏙! 잘 들어오고 가슴이 두근두근 거렸다고 한다.
한편 ‘이지영’ 한국어강사는 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3단계에서 성취도평가 100점이 나왔다며 더운 날씨에 열정적으로 공부한 결혼이민자들을 보고 어제든지 필요할 때 도움을 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실무자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시흥시가 지원하고 능곡분관에서 진행한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은 결혼이민자들에게 일상생활의 원만한 의사소통과 한국사회이해를 통한 한국생활의 안정적 정착 및 다문화 가족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1단계와 2단계를 개설에 한국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능곡분관 ☎031-432-79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