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위해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출동

이웃의 제보로 심각한 상태의 대상자를 찾아가 도움을 준 복지전담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7/24 [10:0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24 [10:03]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위해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출동
이웃의 제보로 심각한 상태의 대상자를 찾아가 도움을 준 복지전담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정왕1은 찾아가는 맞춤형복지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
628일 이웃의 제보로 찾게 된 대상자는 뇌경색으로 인해 말도 잘 못하고 고혈압 증세와 영양상태가 심각한 상황이었다. 휴대폰도 정지되고 도와줄 가족도 없어 문제는 더욱 악화되고만 있었다.

 

▲     ©주간시흥

 

복지전담팀은 즉시 대상자를 관내 시화병원으로 긴급 이송하여 입원 치료를 돕고, 긴급 의료비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을 활용하여 병원비를 지원했다.

더불어 대상자가 퇴원하는 시점에 맞춰 관내 부동산과 상담하고 발 빠르게 움직여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 입주를 도왔다. 옷가지와 침구, 주방용품등도 새로 장만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대상자는 현재 생계비를 지원받고 있으며, 건강을 되찾기 위해 열심히 치료받겠다고 약속했다.

 

▲     ©주간시흥

 

정왕1동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문제 해결을 위해 매주 화, 목 모니터링 데이를 지정하여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종윤 동장은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다행히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대상자를 도울 수 있었다.” 고생한 직원들에게 고맙고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서는 정왕1동이 되겠다.” 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