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6일 서울 용산구 오픈스퀘어D에서 교육협력 협약식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문용식원장)과 MOU체결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정유경교수는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과 공공데이터 활용 입문 교육과정(RTS)에 선정되어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관련 기관에 따르면 앞으로 3년 내 전 산업 영역에서 약 1만7000명의 데이터 인력이 추가로 필요할 전망이며 이에 따라 NIA의 문용식 원장은 “앞으로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대학들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공공데이터 활용 실습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대학 공동 해커톤 참여 △교육자원과 전문 인력, 교육생 교류 등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재학생들은 공공데이터 활용 앱 개발, 공공데이터 분석·시각화 실습교육을 통해 창업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과 정유경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정보시각화를 위한 데이터 활용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스마트기기의 UI/UX 디자인을 위한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우리대학의 모든 학과학생들에게 교육 참여기회를 제공하기로 교수학습지원(조영찬 센터장)의 협조를 받아 2학기 10중 운영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