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에 시흥시가 화끈한 해양스포츠 경기를 마련했다. 시흥시, 안산시, 화성시, K-water 공동 주최하는‘2018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이 9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시화호 일원에서 열린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행사기간동안 시화MTV 거북섬에서 「PLAY 거북섬」이라는 타이틀로 시화호를 시원하게 가로지르는 카약대회와 물 위의 줄다리기를 연상케 하는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대회를 개최한다.
카약대회는 1일에 2km 단거리 코스, 2일에 5km 장거리 코스를 운영한다. 만 7세 이상 누구나 2인 1팀으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 메달을 지급한다.
올해 처음 치러지는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대회는 1일에 일반부(오픈), 여자 일반부 경기가, 2일에는 가족부 및 청소년부 경기가 열린다. 드래곤보트 양쪽 끝에 서로 다른 팀이 마주보고 앉아 뒤로 노를 저어 배 중앙 가이드라인에 가까이 가는 팀이 이기는 게임이다. 4인 1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반부(오픈)는 성인 남성 또는 성인 남녀 혼성, 여자 일반부는 성인 여성으로만 구성 가능하다. 가족부는 초등학생(필수)과 성인으로, 청소년부는 중 ‧ 고등학생으로 구성된다. 참가자 1~3위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모든 대회는 선착순 사전 접수만 가능하며 참가신청 링크 (https://bit.ly/2KHmFNT)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관광과(031-310-2941, 6742)로 문의하면 된다.
|